본문 바로가기

사진

제주도 닭머르 해안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월의 찬란한 푸르름이 절정을 향해

빛나고 있을 때 비가 내려 차분함을

안겨 주네요.

남쪽 지방엔 단비가 되고 

연휴를 맞아 나들이 계획한 사람들에겐

불청객 비가 될 수 있지만

자연의 섭리를 사람이 어찌할 수는 없겠지요?

 

저는 비가 내리니 모처럼 뒹굴뒹굴 여유를 부려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집 뜨락에 피어난 큰 꽃으아리, 매발톱꽃등을

카메라에 담아 보려고 했는데

비가 내리니 지난 사진들 정리를  하게 되네요.

 

지난 3월에 제주도 여행하면서

첫 번째 코스에서 담았던

닭머르 해안을 포스팅에서 빼놓은 것 같아서

오늘은 소개를 해봅니다.

 

 


가운데 보이는 바위가 닭머르 바위인데

닭머르 바위는 마치 닭이 흙을 파헤치고 그 안에 들어앉은

모습을 닮았다 하여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제주도 북제주군 조천읍 신촌리라는 마을

바닷가에 특이한 바위가 있어서

이 바위를 배경으로 장노출을 담아 보았습니다.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검은 화산암들이

기기묘묘한데 이 닭머르 바위도 신기했습니다.

제주도 여행 첫 번째 코스였는데

역시 제주도의 바닷가는 검은 돌들의 

마당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장노출은 기다림의 미덕을 발휘해야 하는 

사진 기법이지요.

장노출 걸어놓고 바다멍 하고 있는

제 모습을 일행이 담아 주셨네요.

 

오늘같이 비가 오는 날엔

지난 앨범을 들추어 추억을 소환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ㅎ

'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주산성의 야경  (64) 2023.05.12
화사랑네 마당의 꽃들  (64) 2023.05.09
상상의 나래를 펴는곳  (56) 2023.05.03
산책하기 좋은 곳  (50) 2023.04.29
가슴 펄떡 거리는 구엄포구  (46) 2023.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