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야초 발효음료

꿀꽃속에 꿀단지가 들어 있어요.


살금 살금~~~

몰래 몰래~~

쉿!


식구들이 알까봐 발뒷굼치 들고 조용조용 저희집 매실밭에 내려가 보았답니다.

 다친 갈비뼈 회복 되도록  가만히 누워서 쉬어야  하는데

매실밭에 꿀꽃과 뱀딸기들이 저를 보고 싶다고 무언의 메세지를 보내오고 있어서

만나고 왔답니다.


저희집 매실밭은 매실나무가 심겨져 있기도 하지만 

잡초가 무성한 밭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 눈엔 잡초밭이 아니라 효소밭,효자밭으로 보인답니다.

보통 사람들 시선으로 보면 잡초가 무성한 저 밭을 제초작업도 안하는 게으른 농부의 밭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실밭엔 숨어 있는 보물들,발효음료 거리들이 많아서 함부로 제초작업을 하지 않는답니다.



꿀꽃과 뱀딸기도 좋은 발효음료 거리 이지요.

살금살금 내려가 꿀꽃과 뱀딸기와 눈인사만 하고 올 수 없는 저이지요.ㅎㅎㅎ

그래서 갈비뼈에게 양해를 구하고 아주 조심조심 한 바구니 채취해 왔답니다.ㅎㅎ

 















꿀꽃은 하고초 라고도 합니다.

꿀풀의 효능은?

이뇨작용을 돕고

응어리를 풀어주고

고혈압에도 좋다고 합니다.

단순히 혈압만 떨어 뜨리는 것이 아니라,고혈압으로 수반되는 여러가지 증세를 경감시킨다고 합니다.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더위도 물리쳐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효능을 지닌 꿀꽃 한 바구니 따다가 발효음료  담갔습니다.






















뱀딸기도 매실밭에 가득 열려 있으니 외면할 수 가 없었지요.

뱀 딸기는 뱀이 먹어서 뱀딸기 일까요? ㅎㅎ

뱀딸기의 효능은?

해독작용

감기,천식에 도움

지혈작용

항암작용


콩알만한 뱀딸기에 들어 있는 효능은 크기만 하네요.

뱀딸기는 2kg 따다가 효소 담갔습니다.



갈비뼈 다친 사람들은 무조건 조심해야 한다고 하는데

쉬는것도 쉽지가 않아서 조심 조심 꿀꽃과 뱀딸기 따다가 발효음료 담갔답니다.





제 친구가 되기 위해 저희집에 도착한 새로운 항아리들이

주인이 아픈탓에 마당에서 주인의 완쾌를 기도하고 있는듯 합니다.ㅎㅎ




꿀꽃속에 들어 있는 꿀을 쏙쏙 빼먹던 어린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며

식탁위에 장식용으로 장식해 보았답니다.

유리그릇에 물 담고 꿀꽃과 샤스타 데이지 얹어 보았는데

식탁이 확 살아 나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