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첫사랑을 만날 수 있을까?

첫눈이 내렸습니다.

온통 하얀 세상입니다.

불안과 두려움의 날들을 보내고 있다가

이렇게 첫눈이 내리니 설레는 마음이 드네요.

 

첫눈 내릴 때 손톱 끝에 봉숭아 물이 남아 있으면

첫사랑을 만난다는 이야기가 있지요?ㅎㅎ

그런데 제 손톱 끝에 아주 작게 봉숭아 물이 

남아 있답니다.

 

속설인데도 첫눈이 내리는 날엔 

첫사랑을 운운하게 되네요.ㅎㅎㅎ

 

 

 

 

첫사랑은 기억도 가물가물 하니

설경이나 촬영해 보아야겠어요.ㅎㅎ

 

저희 집이 언덕 위에 있어서

이렇게 드넓은 설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이 항아리들은 제 임무를 다 마치고

안식년을 보내고 있는 항아리들 이랍니다.ㅎㅎ

 

 

 

 

 

 

 

 

 

 

 

 

 

 

 

저희 집이 언덕위에 있어서 눈이 오면 눈 치우는 일이

쉽지 않답니다.

마침 집 앞에 군인부대가 있어서

군인들이 눈을 치워줄 때도 있지만

오늘을 휴일이라 장병들도 쉬는지 눈을 치우지 않네요.

 

마을 이장님이 저희집 오르는 언덕을 

자신의 트랙터로 치워 주시네요.

저희 집뿐만 아니라 언덕에 몇 가구가 있는데

고령자들만 계시니 이렇게 눈이 많이 올 때는

장비를 이용해 눈을 치워 주시네요.

 

 

 

 

 

 

 

 

 

 

봄부터 늦가을까지 저희 가족들에게

먹거리를 내어 주던 텃밭도 동면에 들어가 있지요.

생명력 넘치던 텃밭 위에 눈이 덮이니

평화롭네요.

 

 

 

음식물 쓰레기 모았다가 퇴비로 사용을 하는데

제 남편이 음식물 쓰레기가 겉으로 보이면 흉하다고

이렇게 패스를 만들어 놓았답니다.

눈은 어디에 내려도 예쁜 것 같습니다.

 

돼지감자 줄기 베어낸 자리에도 눈이 덮이니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풍경이 연출되네요.

 

첫눈이 많이 내렸는데 치우는 것은 힘들지만

더 많이 내렸으면 좋았을걸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ㅎㅎ

'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고대가 피었어요.  (0) 2020.12.20
파로호의 물안개  (0) 2020.12.17
생애 처음 본 황홀한 광경  (0) 2020.12.10
추상화 화가를 만나다.  (0) 2020.12.06
온라인 전시회 합니다.  (0) 2020.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