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천 산천어축제

(화천 산천어축제)#산천어축제 상품권 100% 활용하기



  •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가 세계7대 불가사의 라는 보도는 미국 CNN방송에서 보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확하게 불가사의 를 사전검색 해보았더니?

사람의 생각으로는 미루어 헤아릴 수 없이 이상하고 야릇함 이라고 나와 있더군요.

그럼 왜 화천 산천어축제가 이상하고 야릇한 축제일까요?


강원도 오지 산골에 1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찾아 오는것?

추운 날씨인데도 사람들이 한군데 모여 무엇인가에 몰두 하는것?

이런 이유때문에 화천 산천어축제를 불가사의라고 보도했을것 이라는 제 나름대로의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올해는 150만명이 다녀갈것 이라는 예측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세계7대 불가사의에 포함될 정도로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이해 불가한 일이

해마다 1월달이면 강원도 화천군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ㅎㅎ



 


 


요즘 제가 화천 산천어축제를 날마다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청국장 이용해 새로운 음식 만들어 블로그에 소개해 드리는 일은 취미생활 처럼 하고 있었는데

산천어축제가 열리고 있는 2013년 1월달에는 자주 산천어축제 포스팅을 올리게 될것 같습니다.ㅎㅎㅎ


저의 취미생활 마저도 뒤로 미루고 산천어축제에 반해서 이렇게 열심한 이유가 있답니다.

그것은 바로 제가 화천군민 이기 때문이지요.ㅎㅎ

저에게 어떤 이득이 돌아오는 일이어서 산천어축제 소개하는 일에 앞장서는 것이 아니랍니다.

오로지 화천군민으로서 이런 기회에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의 축제를 제대로 알고 

제대로 소개해 드리고 싶은 생각뿐이랍니다.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한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요즘 TV에 화천 산천어축제가 자주 소개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위의 사진이 그 해답인것 같습니다.


산천어축제장 낚시 교실에서 잠깐 기술을 익히면 남녀노소 누구나 산천어 얼음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얼음낚시가 그렇게 큰 매력이 있으니까 그 많은 사람들이 강원도 산골 오지마을 화천으로 오시는것 같습니다.


 


 

산천어 얼음낚시와 산천어 맨손잡기는 

산천어 축제의 하이라이트 이며 최고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곳 입니다.

산천어 맨손잡기도 불가사의에 포함 될것 같습니다.

혹독한 추위에 찬물에 뛰어들어 도구도 없이 맨손으로 산천어 잡는 일이

불가사의 아닐까요?ㅎㅎ


 



 

이렇게 산천어 얼음낚시와 맨손잡기 ,놀이기구 등으로 축제를 즐기신 다음

그냥 돌아 가신다면 무언가 허전하실것 같지요?


 

산천어 얼음낚시,산천어 맨손잡기,놀이기구등의 체험을 하시기 위해 입장권 구입하실때

농특산물 교환권을 받으셨을것 입니다.

그러면 교환권을 활용하셔야 겠지요?

그럼 물의 나라 청정화천 농특산물 나눔촌으로 달려 가셔야 겠지요?ㅎㅎ


 




 

구분 농특산물 교환권 화천사랑상품권
디자인
제공처 산천어 체험프로그램(산천어 얼음낚시, 루어낚시, 산천어 맨손잡기)등 산천어관련 체험을 하실때 선물로 드리는 교환권 눈/얼음썰매나 봅슬레이, 세계겨울도시광장, 투명광장을 이용하실 때, 현금과 함께 돌려드리거나 현금과 교환을 해서 드리는 상품권
사용처 축제장내 농특산물나눔촌(1터널밖 먹거리터 옆/종합안내센터 뒤 계단 위/가족예약낚시터부근 3곳)에서 청정한 화천의 농특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
* 축제장내 농특산물나눔촌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화천관내 전역(소매점/마트/주유소/식당/농특산물나눔촌 등)에서 일반 화폐처럼 사용하실 수 있는 상품권
* 축제의 다른 프로그램 체험에는 현금대신 사용하실 수 없으며, 매점이나 기타 기념품점등에서는 사용가능
* 일부 숙박(민박)에서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비고 액면가의 80%인 4천원 이상 결제후 남은 잔액은 현금으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액면가의 70% 이상 구매하신 후 남은 잔액은 현금으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홈페이지에서 참조했습니다.

 




저와 함께 물의 나라 청정화천 농특산물 나눔터로 가보실까요?



 

청정화천 농특산물 나눔촌에 가시면

그곳에 화천이 다 모여 있습니다.

사계절 청정 화천의 기운 담은 농특산물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고향의 어머니 손맛 된장,청국장,조청 ,잡곡류,건나물,육류등등

그 수를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한 농특산물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산천어 축제를 즐기기 위해 화천에 오셔서 눈으로 마음으로 확인된 청정한 이미지가

농특산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화천에서 산천어 축제를 즐기시고 화천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일도 하시고

또 청정한 농특산물 구입해 가시면 좋은 농산물 드실 수 있어서 좋으시니

일석사조의 효과를 누리시는 셈이지요.



 

 


 

 

 


 

 

 


 

 

 


 

 

 


 


 

 

 


 



 



 

저희도 텃밭에 농사를 지어 왠만한 것은 자급자족 하고 있는데

저희집에서 생산되지 않는 농특산물들은 구입하고 싶은것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조청 2병과 느타리 버섯 500g짜리 한 팩 구입해 왔습니다.

 


 

 

 

마침 집에 가래떡이 있어서 조청에 찍어 먹어 보았는데

어릴때 할머니께서 고아 주시던 조청의 맛이 나더군요.

세련된 맛은 아니지만 조청이 구수한 맛이 일품이어서 애용할것 같습니다.

 

 

저는 해마다 산천어축제때 이 조청을 구입해서 냉장보관 해 두고

조림할때,떡 찍어 먹을때 사용한답니다.

 

 

 

 

 


 

 

느타리 버섯도 금방 따가지고 온듯 신선했습니다.


 

 

끓는 물에 데쳐서 소금,참깨,참기름으로만 양념해 버섯의 순수한 맛을 느껴 보았답니다.




어느 곳에 여행을 가면 그곳의 음식맛을 보는것도 여행의 백미 이지요.

화천 산천어 축제에 오시면 산천어 구이,산천어 회는 기본으로 드시겠지만

화천 농특산물도 구입해 가시면 화천의 기운을 오래도록 유지하실 수 있을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