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천 산천어축제

(화천 산천어축제)#산천어 얼음낚시의 짜릿함과 함께 누려보는 화천의 비경 파로호


갈까? 말까? 할 때는 가라!

망설임 앞에서 긍정의 쪽을 택하는 것이 좋다는 진리이겠지요?

망설이게 되면 가는게 낫다는 지론이 딱 들어 맞은 날이 어제였답니다.


화천에 오셔야만 볼 수 있는 비경!

무료로 마음껏 볼 수 있는 다이아몬드 보다 귀한 풍경!


이 겨울,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에 오시는 분들은 

파로호의 비경을 만나실 수 있으실것 입니다.

상고대는 날마다 피어나는것은 아니지만

올 겨울엔 자주 피어납니다.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에 오셔서 산천어 얼음낚시의 짜릿함을 체험 하신 다음

그 짜릿함을 화천 관광으로 연결 시키신다면 산천어축제 100배 즐기기가 되시겠지요?ㅎㅎ


제가 파로호 상고대 사진 찍는 옆으로 

화천 산천어축제장으로 향해 가는 차량 행렬이 꼬리를 물고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혹시 어제 산천어축제장에 가시기 위해 파로호 옆을 지나가셨던 분들 중에

저를 보신 분들도 계실것 입니다.

이리뛰고 저리 뛰어 다니는 용호리 아줌마 보신분들 계실거예요.

 멋있는 풍경 찍는다고 흥분해서 뛰어 다닌게 아니랍니다.ㅎㅎㅎ

햇살이 퍼지면 상고대가 햇살이 퍼지는 온도에 감응해 날아가 버리거든요.

그러니 다이아몬드 보다 귀한 풍경 햇살따라 가버릴까봐 부지런히 뛰어 다녔답니다.ㅎㅎㅎ


 그래서 용호리의 아마추어 아줌마가 건져낸 사진들 이오니

감상해 주세요.ㅎㅎ


그리고 산천어축제장에 가시는 분들의 운전에 잠시 방해가 되었던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ㅎㅎ





춘천에 있는 강원도 보건환경 연구원에 저희 집에서 만든 산야초 효소 

자가품질 검사 받으러 가는 날 이었거든요.

식품제조법상 산야초효소는 1년에 한번씩 자가품질검사 과정을 거쳐야 하거든요.

제가 스스로 품질검사 하는것이 아니고 보건환경 연구원에 의뢰해 품질 검사를 하는것 이랍니다.

자가품질 검사를 해서 적합 판정이 나와야 판매를 할 수 있는것 이랍니다.



오전 9시쯤 춘천에 가기 위해 현관문을 나서는데

워매나~~~~~~

제 눈앞에 펼쳐진 우리마을 풍경에 놀라 자빠질뻔 했어요.ㅎㅎㅎ

올겨울에 여러번 상고대를 만났었는데 그동안 보았던 상고대와 비교가 되는 

 환상적인 풍경이 펼쳐져 있었습니다.

마치 꿈결같은 느낌을 주는 풍경 이었습니다.


흥분과 설레임으로 제 가슴은 두방망이질 치기 시작했습니다.

산야초효소 가지고 춘천에 나가야 하는데.........


상고대 찍으러 파로호로 갈까? 말까? 하다가 

가는쪽으로 결정을 내리고 카메라 재빨리 챙겨들고 

운전대를 춘천이 아닌 파로호 방향으로 돌렸답니다.ㅎㅎㅎ



위 사진이 어제 오전 저희 마을 풍경이었습니다.

이 풍경이 저를 갈까? 말까 망설이게 한 풍경이랍니다.ㅎㅎ

저희 마을에 이런 상고대가 피면 저희 집에서 3분 거리에 있는 파로호에는 보나마나

상고대 파노라마가 펼쳐져 있습니다.

마을에 상고대가 피어나면 파로호에는 더욱 환상적인 상고대가 피어납니다.

호수에서 피어난 안개가 아침의 추운 기온과 만나면서 눈꽃을 피워내는것 이지요.


상고대가 하루종일 피어 있는게 아니고 잠깐 피었다가 햇살이 퍼지면 사라지니까

파로호로 갈까? 말까? 망설이다가 빨리 갈까로 결정 내리길 잘한것 같습니다.ㅎㅎ

파로호 상고대 사진 찍고 보건환경 연구원에도 다녀오고

춘천에서 볼일도 잘 보고 돌아왔답니다.


마을 상고대 풍경만으로도 흥분이 되어  파로호로 달려 나갔는데

그 다음엔 제가 얼마나 흥분되고 설레였었는지 감상해 보셔요.

하하하하~~~










































































파로호는 강원도 화천군 간동면과 강원도 양구군에 펼쳐져 있는 호수 입니다.

특히 제가 살고 있는 화천군 간동면 용호리에서 구만리 부근에 피어나는 상고대는 

겨울에만 볼 수 있는 진귀한 풍경 이랍니다.


 이른 아침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장으로 향하여 가시다가

환상의 상고대를 만나시는 분들은 그냥 지나쳐 가지 않으시더군요.

외지에서 오시는 분들은 파로호의 상고대를 보시고 놀라움을 금치 못하시더군요.

당연히 차를 세워 감상해 보시는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강원도 보다 춥지 않은 남쪽지방에서 오시는 분들도

눈앞에 펼쳐진 환상적인 풍경에 감탄사를 퍼부으시더군요.

곳곳에 차를 세우시고 사진 찍기에 여념이 없으신 분들 뵈니까

모두들 행복한 표정들을 지으시더군요.


제가 화천군민으로서 화천 산천어축제에 오시는 분들에게

화천관광 코스로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은 파로호의 설경 이랍니다.

상고대를 만나지 못하면 설경 품은 파로호 감상 하시면서

힐링 1번지를 체감 하시고

파로호의 청정 기운은 마음껏 들이키고 가시라고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파로호의 설경은 화천팔경에 들어가는 멋진 풍경 일것 입니다.

(화천팔경)

파로호

딴산

비수구미

평화의 댐

용화산

비래바위

용담계곡

화악산

광덕산


저는 여기에 파로호의 상고대나 설경을 9경에 넣고 싶습니다.


올 겨울에 벌써 여러차례 파로호의 상고대를 보여 드렸습니다.

화천 에서만,파로호 에서만 볼 수 있는 진풍경 이기에

이곳에 살고 있는 사람으로서 이곳 풍경을 널리 알려 드리는 일이 

제몫인것 같아서 열심히 올려 봅니다.ㅎㅎ


어제 너무 많은 사진을 담아와서 후속편도 보여 드려야 할것 같습니다.

기대해 주실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