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국장 사랑

골다공증 걱정 하십니까?그럼 우리 시래기를 많이 드십시다!!ㅎㅎ



눈이 내려도 너~~~무~~~ 많이 내리네유.

그저께 화천엔 눈이 엄청시리 내렸시유.


그런데 시방 또 눈이 내려유~~ 

하하하~~


하도 눈이 많이 내리니까 이젠 "또 눈이 오는가 보다" 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저희집이 언덕에 위치 하고 있어서 눈이 오면

 아랫 마을 내려가는 일이 구만리 같이 여겨 졌었답니다.

그런데 저희집 앞에 군인부대가 들어서면서 부터 눈치우는 부담이 훨씬 줄어들었답니다.

하지만 군인들은 눈만 오면 고생이 여간 아니네요.


저희집 건너편으로 보이는 파로호 품은  병풍산의 설경이 아름답게 보이긴 하네요.



예들아!

올해는 눈이 와도 정말 너~~~어~~~무 많이 오는것 같지 않니?

우리들의 식당이었던 화사랑네 텃밭에 저렇게 눈이 많이 쌓여 있으니

할 수 없이 우리들의 식당을 바꾸어야겠지?

그래!

단골식당에 눈이 쌓여 폐업상태이니 식당을 잘 찾아 보자.

아하~~

그래 화사랑네 닭장이 있쟎아.

염치 없기는 하지만 닭들과 먹이를 나누어 먹을 수 밖에 없겠어!


참새들도 온세상이 눈으로 덮혀 있으니 막막한듯 

화사랑네 단풍나무에 모여와서 조잘조잘 비상식량 대책회의를 하는듯 합니다.





온 세상이 하얗게 눈으로 덮혀 있다고

 위장도 눈으로 채워 넣을 수 없으니 먹을것 챙기게 되네요.ㅎㅎ


눈이 오고 도로사정이 좋지 않은 시골의 겨울나기에서 우선순위는 먹거리 저장 이겠지요.

김장김치는 물론이고,시래기,무 말랭이,건나물 등등  겨울식량들을 충분히 준비해 두면

눈이 오는 날에도 시장갈 부담없이 편하게 음식 준비 할 수 있어서 쾌재를 부르게 됩니다.


오늘도 준비해 두었던 시래기 덕분에 도로사정과 상관없이 쾌재를 부르며 

시래기 음식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 이름하여 "시래기 청국장 두부찜" 입니다.~ㅎㅎㅎ





시래기 청국장 두부찜 재료

시래기 350g,청국장 100g,두부 1모,

고추장1TS, 고추가루1TS,진간장1TS,참깨 1TS,들기름 2TS



저희는 청국장과 두부는 냉장고에서 항상 대기하는 식품중에 한 가지 랍니다.ㅎㅎ






 준비해 두었던 시래기는 5cm간격으로 썰었습니다.





두부 1모는 16등분 으로 나누어

들기름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구워냈습니다.






준비한 양념에 청국장 넣어 골고루 섞어 주었습니다.




시래기에 준비한 양념을 넣어 무쳤습니다.






냄비 밑에 무친 시래기를 깔고....




시래기 위해 노릇하게 구운 두부 얹고....




두부 위에 다시 시래기 얹은 다음 

시래기 무친 그릇에  물 한컵 부어 헹구어 그 물을 부었습니다.





시래기도 삶은것 이고 두부도 오래 익히지 않아도 되니까

끓기 시작할때 가스불을 줄여서 1분정도 더 끓인 다음 불을 껐습니다.






시래기의 효능은 햇볕에 말리면 비타민이 4배 증가하고

칼슘은 7배나 농축이 된다고 합니다.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 철분이 많아 암 예방 효과와

칼슘이 많아 골다공증에 좋은 식품 이라고 합니다.


시래기 참 좋은 식품 이네요.

청국장과 더불어 조화를 이루니 소박하면서도 식탁을 풍요롭게 해주는

고마운 시래기 청국장 두부찜이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