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천 산천어축제

(화천 산천어축제)#2013 화천 산천어 축제가 개막 되었습니다.






당신이 주인공이 될 수 있는 2013년 화천 산천어축제가 개막되었습니다.

2013년 1월5일부터-1월27일까지 열리는 제 10회 산천어축제가 개막 되었습니다.


세계 7대 불가사의,대한민국 대표축제,세계 4대 겨울축제가 개막되었습니다.

누구나 오셔서 세계 4대 겨울축제의 주인공이 되실 수 있습니다.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는 2003년에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2003년 부터 시작하여 해마다 화천 산천어축제가 열렸었는데

2011년에는 구제역 때문에 열리지 못하고 올해로 10회째 열리는 산천어축제 입니다.


추운 겨울에 뜨거운 열기를 느껴 보셨나요?

저는 화천군 간동면 용호리에 귀촌한지 8년차 되는데

겨울에도 뜨거운 열기를 느끼게 된 이유는 산천어축제 때문 이랍니다.


모두들 춥다고 움츠리는 한 겨울 추위에 

강원도 화천군 화천천 일대와 5개 읍면엔 뜨거운 열기가 피어 오릅니다.


2003년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가 시작되었을때는 

22만명의 사람들이 다녀갔다고 합니다.

2012년에는 140만명의 사람들이 다녀갔다고 하니까

그 뜨거운 열기를 짐작하실 수 있으시겠지요?




2012 얼음나라화천 산천어축제




강원도 화천군의  인구는 대략 6만명 인데

민간인 2만5천명,군인 3만 5천명 이라고 합니다.

강원도 화천은 지역상 최전방 이기 때문에 군인의 수가 많을 수 밖에 없지요.

지금도 이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 아드님이 화천에서 군대생활 하는 분들이 계시고

군대생활을 화천에서 하셨던 분들이 참 많으시지요.


민간인 보다 군인이 더 많은 강원도 화천이 세계 4대 겨울축제를 10회째 열고 있다면

그 명성을 짐작하실 수 있으시겠지요?


2003년에 처음 산천어축제가 열린 이후 입소문과 인터넷 등을 통하여

적극 홍보가 되어 이젠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습니다.




축제가 열리는 화천천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얼음이 두껍게 어는곳 이라고 합니다.

축제가 성공적으로 열릴 수 있는 자연적인 조건이 갖추어져 있으니

화천은 축복 받은곳 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위를 승화시켜 겨울축제로 성공시킬 수 있는 지혜가 있었기에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하게 된것 같습니다.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산천어 얼음낚시 입니다.

얼음이 40cm이상 두껍게 얼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들어가서 낚시를 하여도 안전합니다.

두껍게 얼어 있는 얼음을 뚫고 바닥까지 보이는 물속을 들여다 보며 얼음낚시를 하는것 입니다.





얼음 낚시 하는 곳은 인터넷으로 예약한 예약 낚시터가 있고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발권이 진행되는 현장 낚시터가 있습니다.

http://www.narafestival.com/01_icenara

위 주소 클릭 하시면 산천어축제의 모든 것을 아실 수 있답니다.


올해는 얼음낚시터에 1만5천개의 구멍을 뚫어 놓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산천어는 축제기간 내에 45만 마리를 공급할것 이라고 합니다.

어제 G1 지방방송 뉴스에 나왔습니다.


겨울철 최고의 체험을 즐기실 수 있는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에 이웃님들을 초대 하오니

오셔서 산천어 얼음낚시도 해보시며 짜릿한 행복을 누려 보세요.

그리고 아이스펀 파크에서 얼음썰매,얼음축구,얼곰이 자전거,볼슬레이 등을 즐겨 보시고

스노우펀파크에서  눈 썰매장, 스노우스네이크,스노우 레이싱등도 즐겨 보시면서

산천어축제 100배 즐기기를 누려 보세요.





힐링 1번지!

생태 1번지!

웰빙 1번지!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에 오시면 

참 힐링을 체험 하실 수 있으실것 입니다.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가 열리는 화천천에서 30분-1시간 정도 거리 반경에 화천의 비경들도 있답니다.

산속의 바다라 불리는 파로호,평화의댐 ,다목리 감성마을( 이외수님 사시는 마을) 등을 둘러 보시는 것을

산천어축제 100배 즐기기에 포함 시키시면 힐링 1번지의 진수를 누려 보실 수 있는것 이랍니다.

겨울철 이라서 도로사정에 따라 평화의 댐이나 다목리 감성마을등은

 화천 읍내에서 왕복1시간 내지 1시간 30분정도 소요될 수 있을것 입니다.



생태 1번지 파로호의 상고대 풍경 입니다.



파로호의 설경 입니다.

화천군과 양구군 사이의 풍경 입니다.





안보와 평화와 생태가 공존하는 화천군!

힐링 1번지로 도약하는 화천에 오셔서 세계 7대 불가사의를 확인해 보시고

세계 4대 겨울축제를 즐겨 보세요.


오늘 2013년 제 10회 산천어축제가 개막되면서

화천은 또 하나의 새로운 기록과 역사를 쓰게 될것 입니다.


저는 내일부터 부지런히 산천어축제장에 나가서

축제장풍경 사진 담아와서 이웃님들에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왕지사 화천의 홍보대사 하려면 확실하게 해야겠지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