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천 산천어축제

(화천 산천어축제) 향토 주전부리 #맛있는 음식이 있어서 더 신나는 산천어축제

 

 

군것질!

주전부리!

간식! 등은

 식사때가 아닌때에 군음식을 먹는 것을 뜻하는 단어들이지요.

 

 

 

 주전부리를 자주 하지 않는 사람들도

흥겨운 축제장에 가면 저절로 흥에 겨워 주전부리를 먹게 되는것 같습니다.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장에서 얼음낚시 삼매경에 빠져 산천어를 낚기도 하고

산천어 맨손잡기도 하면서 에너지를 소비했다면

향토주전부리 판매하는 곳으로 발걸음을 옮겨 보시면 입이 즐겁고 마음도 즐거워 집니다.

어떤 축제장 이던지 맛있는 음식이 있음으로 인해

축제장 분위기가 빛이 나는것 아닐까요?

 

 

 

향토 라는 단어가 안겨 주는 정겨운 느낌처럼

향토주전부리 코너에 가보면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주전부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향토주전부리 라는 단어가 왠지 어른들에게만 적용될  음식들 일것 같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음식들 입니다.

 

산천어 얼음낚시 하기 위해 입장료를 내고 들어갈때 목에 거는 패찰을 주는데

그것을 걸고 자유롭게 낚시터와 식당,향토주전부리 코너등을 다닐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얼음낚시 하면서 산천어가 안 잡혀 지루할때 쯤

잠시 낚시대를 내려놓고 향토주전부리 코너에 가서 맛있는 음식을 사 드시고

다시 산천어 낚시를 하면 기분전환이 되어서 산천어를 낚을 수 있지 않을까요?ㅎㅎㅎ

 

 

 

향토주전부리 코너  위치 : 현장낚시터 부근 1개소, 예약낚시터 부근1개소
 운영 : 마을별 주전부리 음식 판매

 

 

 

어묵과 호떡, 떡볶이 판매하는 곳은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코너 이더군요.

 

 

 

 

제가 사진을 찍기 위해 양해를 구했더니 흔쾌히 응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김치두루치기 코너의 두 미녀 분께서 처음엔 음식만 나오게 하라고  사양하셨는데

이왕이면 인물 사진도 예쁘게 찍어 달라고 하시면서 포즈를 취해 주셨습니다.

이 코너의 김치두루치기 많이 판매 될것 이라고 덕담해 드리고  기분좋게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보기만 해도 먹음직 스럽지요?

아마도 이 음식은 소주 한잔 곁들이시면서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것 같았습니다.ㅎㅎ

 

 

 

 

 

 

 

 

 

 

 

 

 

 

이 만두는 산천어 만두 입니다.

만두소에 산천어가 들었다고 합니다.

 

 

다양한 향토주전부리들을 골라 먹는 재미도 쏠쏠할것 같았습니다.

저는 다음주 쯤에 축제장에 또 나가야 하는데 그때는 수수부꾸미 사먹으려구요.ㅎㅎ

 

 

 

 

 

 

향토주전부리 코너에 가서 사진만 찍고 질문 세례만 퍼붓다가 돌아 온다면 예의가 아니겠지요?

그래서 저도 남편과 함께 호떡 사먹었답니다.ㅎㅎ

호떡 3개에 2,000원 하더군요.

 향토주전부리 코너의 훈훈함이 제 마음속 감성을 꽃피우게 하는걸 느꼈습니다.

호호 불면서 호떡 3개 남편과 나누어 먹었는데 배부르더군요.

 

 

 

 

 

 

 

화천에서는 토마토가 많이 생산됩니다.

그래서 해마다 8월 달에는 토마토 축제도 열리기도 합니다.

위 사진의 동글동글한 떡이 무슨떡 일까요?ㅎㅎ

토마토 감자떡 입니다.

토마토 분말을 감자가루에 넣어 반죽을 한 토마토 감자떡 입니다.

이 떡 참 맛있답니다.

은은하게 토마토 향기가 나고 감자떡의 쫄깃함과 더불어

속에 들어 있는 녹두 소의 고소한 맛이 일품중의 일품 이랍니다.

 

 

 

이 토마토 감자떡은 향토주전부리 코너에 있는것이 아니고

산천어  육성 사업단 이라는 곳에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이 먹음직 스러운 소세지 속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ㅎㅎ

이 소세지는 국산 돈육70%와 동결 건조된 산천어 분말과 전분으로 만들어진 소세지 라고 합니다.

 

 

1급수에서 자란다는 산천어가 화천을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의 메카로 만들게 하고

낚시로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고, 맛있는 먹거리로 사랑받는 명물이 되었습니다.

 

이곳에 다 소개해 드리지 못했는데

가래떡 구이,단밤 등등 산천어 축제에 모인 사람들의 주전부러 거리가 다양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이라 했듯이

산천어축제를 100배 즐기는데 맛있는 먹거리도 포함 시키시면

몸과 마음이 즐거워 지실것 이라고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