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천이 좋아요

봄이라서 좋구나

반갑구나!

반가워!

 

봄이라서 반갑고

포근해서 좋구나.

 

오늘같이 파란 하늘이 펼쳐지고

평화로운 기운이 감도는 날엔

 다가오는 봄을 예찬하게 되네요.

 

특별한 일없이 평범한 날들을

보내면서 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같은 때는 평범한 날들을

보낼 수 있음도 무한감사이지요.

 

 

 

 

봄이 오는 소리가 들려오니

발뒤꿈치 살금살금 들고 봄을 맞이해 봅니다.

 

제가 좋아하는 자작나무가 구름을 머리에 이고 있으니

머지않아 푸른 잎 두를 날이 올 것이라고 

예언해 주는 듯합니다.

 

 

봄부터 늦가을까지 푸성귀들 품고 있던 텃밭이

꿈틀꿈틀 기지개 켜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 밭에 냉이랑 달래랑 숨어 있으니

봄나물 보물창고 이기도 하지요.

 

 

봄나물의 제왕이라 불리는 두릅도

파란 하늘을 향해 두 팔 벌리고

봄을 맞이하는 기분이 정말 좋다고

노래하는 듯합니다

 

 

 

 

남녘에서 매화 봉오리 터졌노라고 

소식 들은 지 여러 날 되었는데

저희 집 나무밭의 매화는 열심히

생명수를 길어 올리고 있는 듯 보입니다.

머지않아 화천에서도 매화 소식이

이웃님들께 전해질 것입니다.ㅎㅎ

 

 

 

오메!

상사화 싹이 돋아났네요.

아무리 남녘의 꽃소식이 아우성치듯이

들려와도  저희 집 마당에 돋아난

상사화 새싹이 더 반갑네요.ㅎㅎ

 

 

 

나무 부자 되었다고 이웃님께 소식 전해 드린 적이 있지요.

굵은 나무는 화목이 되기 위해 장작 가리에 쌓았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가는 참나무들은 표고버섯 종균을 

품기 위해 간택받은 나무들 이지요.

3월에 날씨가 포근한 날 제 남편이 참나무에

구멍 뚫는 작업할 예정 입니다.

그럼 저는 버섯종균 배양하는 작업을 해야 하지요.

 

 

뒷전으로 물러난 표고버섯목입니다.

이 나무들은 3년 전에 표고버섯 종균을 넣어

2년 동안 표고버섯을 따먹은 나무들입니다.

퇴역한 나무들이지만 아직도 표고버섯 종균이 남아 있어서

올해도 표고버섯을 드문드문 따먹을 수 있지요.

 

계절이 바뀌면서 사람도 자연의 섭리를

따르며 순응하며 살게 되지요.

 

아름다운 봄날입니다!

 

'화천이 좋아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농사 시작!  (0) 2021.03.08
한번쯤은 그러더라  (0) 2021.03.02
나무 부자 되었어요.  (0) 2021.02.01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들  (0) 2020.12.01
단풍 불이 났어요.  (0) 2020.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