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천이 좋아요

여름날 풍경

여름엔 날씨가 더워야 제격이라는 사람들이 있더군요.

하지만 워낙 더워서 제대로 활동을 할 수 없으니

그저 실내에서 지내게 되지요.

 

좋아하는 사진 담으러 다니고 싶은데 자제하고 있습니다.

찜통 날씨에 생산적인 것을 하는것도 아닌데

더위를 무릅쓰고 나갈 엄두가 안나네요.ㅎㅎ

 

그러니 카메라 들고 집 마당을 어슬렁 거리게 되네요.

 

뭉게구름이 몽실몽실 피어나고

능소화, 참나리, 루드베키아 등의 주황색 꽃들이

여름날을 멋지게 장식해 주니 이 또한 멋지지 않은가?라고

혼잣말을 하게 되네요.

 

 

여름날 풍경 중에 옥수수를 빼놓을 수 없지요.

강원도 찰옥수수는 어찌나 찰지고 맛있는지

여름날 풍경을 찐득하게 해 줍니다.

옥수수 하모니카 불면서 더위를 쫓아 봅니다.

 

옥수수가 없으면 여름이 심심할 것 같습니다.ㅎ

 

올여름에 두 번째 무지개를 만났습니다.

이번엔 못다 핀 무지개가 되었지만

뭉게구름과 조화를 이루니 멋진 여름날 풍경이 되네요.

 

 

 

 

 

 

 

 

마당에 피어난 능소화는 슬픈 전설을 지닌 꽃이지만

전설과 상관없이 등불 밝힌 듯 환하게 빛나니

아름답기만 합니다.

 

 

 

이맘때는 주황색 꽃들이 여러 종류 피어나지요.

그중에 참나리 꽃도 내가 왕이로소이다~라고 하듯이

왕송이 꽃을 피워 카메라를 부릅니다.

 

 

 

 

 

 

주황색 혹은 노란색으로 표현하는 루드베키아도

제철을 맞아 마당을 물들이니 꽃들이 주는

여름 풍경을 예찬하게 됩니다.

 

 

 

'화천이 좋아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렇게 산답니다.  (0) 2021.08.04
텃밭 시장  (0) 2021.07.31
흰꽃들의 향연  (0) 2021.05.15
돌배꽃이 필때면  (0) 2021.04.19
표고버섯 농사시작  (0) 2021.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