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야초 발효음료

뽕도 따고 님도 보고~~~~워매 좋겠네~~




제가 요즘 갈비뼈 다쳤다고 유세 떨면서 살고 있답니다.

하이구~~
뭐 자랑도 아니면서 유세 떨면서 살고 있으니
저희집 식구들 한테 미운털 박히게 생겼어유~~ㅎㅎ

 

시골에 사는 엄마 아빠 도우면서 살겠노라고 화천에 들어와 직장생활 하는 

 저희 아들 덕분에 제가 요즘 유세를  부려도 너무 부리는게 아닌게 싶게

아들 아이에게 일을 많이 시키고 있답니다.


직장생활 하면서 주말엔 쉬고 싶고,친구들 만나고 싶을텐데

오로지 부모를 위해 주말을 내어 놓는 아들 아이가 고마울 따름이지요.


저 딸기밭 가장자리에 있는 뽕나무는 가지치기 해서 

효소 담가야 하는데........ 라고 했더니 

아들아이가 시원스럽게 뽕나무 가지치기를  해주더군요.

그런데 가지치기 후에 남는 일은 제 몫이었답니다.


다쳐서 고생은 하고 있지만 그래도 제가 해야 할 몫의 일들을 다 하면서 지내고 있답니다.

이것이 바로 효소쟁이가 해야할 사명이거든요.

너무 거창한가요?  ㅎㅎㅎ



뽕나무 가지치기 하는 날에

짜잔!

하고 나타나야할 바장의 숨은 무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ㅎㅎ


주말에 휴식도 없이 부모를 위해 기꺼이 시간을 할애하는 아들 아이에게

엄마가 해야할 서비스는 해주어야 아들 아이도 신이 나겠지요?ㅎㅎ




뽕나무 잎 따기전에 미리 따놓은 오디가 있었습니다.


거창하게 비장의 무기라고 했는데 오디 믹서에 갈아서 쥬스 만든것 밖에 없구만요.ㅎㅎ






 

오디와 화사랑네 산야초 한 컵  넣어 믹서기게 휘리릭 갈고 .......

텃밭에서 따온 딸기는 모양 내는데 사용했답니다.



 












요로코롬 귀여운 화사랑네 노지 딸기는 먹기도 아까울 만큼 사랑스럽답니다.

오디 쥬스 위에 딸기 한개 슬라이스 해서 얹으니

휴일 반납한 아들을  위한  서비스로 최고였답니다.









가운데  초록색 병에 들어 있는 것은 7일날 담근 오디(6kg) 효소 랍니다.


오디의 효능은?

고혈압예방,간기능 향상,콜레스테롤 저하,노화예방 이라고 합니다.



 

워매나!

저 많은 뽕잎을 누가 다 딴day!

아들 아이가 뽕나무 가지치기 해서 산더미 같이 쌓아 놓았네유
가지치기 해준것 만으로도 OK 이니까 
더 이상의 요구는 금물이겠지요?

어제부터 제가 해야할 몫은 뽕잎 따는 일이랍니다.

 




뽕나무 가지까지 쌓아 놓았을 때는 산더미 처럼 보였습니다.

 그래도 뽕잎 따내는 작업을 했더니 산뜻하게 이발한 소년 처럼 정리가 되어 보입니다.


이제 컴퓨터 앞에서 홀가분하게 털고 일어나 뽕잎 씻으러 고고씽 해야할것 같습니다.

뽕잎 깨끗이 씻어내고 설탕에 버무리는 작업이 오늘 저의 숙제이거든요.ㅎㅎㅎ



뽕잎의 효능은?

당뇨병예방

암발생 억제

중풍예방

뇌혈관 강화

동맥경화 치료

노화방지


조상님들은 뽕나무를 하늘이 준 신목(神木) 이라고 했을 정도로

뽕나무는 사람에게 이로운 나무라고 하네요.